ACTOR STUDIO. 배우 되기

배우 되기. 프로필 만들기. 부록. 세로 페이지 예시.

LaMo 2020. 8. 30. 20:55
300x250
반응형

이번 포스트에서는 프로필을 세로로 구성해 보겠다. 프로필 구성에는 정답이 없기에 참고용으로 보면 좋을 것 같다. 나는 세로로 된 몇몇 배우 프로필과 모델 프로필을 참고하였다. 사실 프로필을 검색하다 보면 디자인을 어디까지 해야 하는지 의문이 많이 간다. 그냥 간단한 정보 전달용으로만 구성해야 하는지 아니면 디자인 자체에 신경 써야 하는지 의문이 든다. 캐스팅 매니저 입장에서는 좀 더 구성과 디자인이 좋으면 눈이 더 갈 거라 생각된다. 이 포스트에서는 디자인보다 기본 구성을 만족하는 프로필을 만들어 보겠다.

세로형 배우 프로필 구성 예시

1. 세로형 배우 프로필 구성

세로형 또한 가로형과 같이 같은 정보들이 들어가야 한다. 좀 미니멀한 스타일로 구성해 보았다. 메인 페이지에는 메인 사진 한 장 그리고 기본정보와 연락처만 기입하고 서브 페이지에 다른 사진과 경력을 포함한 기본정보를 기입해 볼 수 있다.

첫 페이지에는 위로부터 이름, 기본정보(생년월일, 키, 몸무게, 특기), 메인 이미지 그리고 연락처 순으로 구성하였다. 경력의 경우 첫 페이지에서는 제외하였다. 두 번째 페이지에는 이름, 경력, 사진, 기본사항, 연락처 순으로 구성하였다. 

 

해외 모델 프로필 예시

2. 모델 프로필

해외 사이트에서 참고한 모델 프로필을 토대로 구성해 보았다. 메인 페이지 1장으로만 구성돼있는 것들이 많았다. 모델 프로필이다 보니 키, 몸무게, 몸 치수 등이 중요하게 기입되어 있다. 배우 프로필로 쓰기에는 좀 부족한 것 같다. 배우가 사용 시에는 서브페이지로 사용하거나 참고용으로만 보는 것이 좋겠다. 모델 프로필의 경우 모델의 몸매와 피부톤을 한 번에 파악하는 게 중요하기에 풀샷, 바스트샷, 클로즈업이 같이 정리되어 있다. 몸매 치수와 피부, 머리, 눈 색이 중요하게 표기되어 있다. 아래에 두 가지 예시를 만들어 봤다. 첫 번째 예시가 좀 더 깔끔하게 구성된 것 같다.

 

예시 1과 같이 모델의 소속을 적는 부분이 있다. 소속이 없는 경우 사진 하단에 위치한 자신의 이름을 위에 표기할 수 있을 것이다. (소속사가 있다면 프로필은 아마 소속사에서 만들어 줄 것이다) 배우의 경우 모델 프로필을 참고용으로만 보면 좋을 것이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