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OR STUDIO. 배우 되기

좋은 배우 되기. Part. 2/3.

LaMo 2021. 10. 1. 0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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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키하우의 <어떻게 하면 좋은 배우가 될까?> 글 번역 두 번째 파트이다. 두 번째 파트는 신뢰가 가는 배우에 대해 설명한다. 모든 내용이 옳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참고용으로 보면 좋을 듯하다.


좋은 배우 되기. Part. 2/3

 

 

두 번째. 믿음 가는 배우 되기.

 

1. 정열을 온전히 쏟아라.

 

배우의 일은 시나리오를 다시 쓰는 게 아니다. 좋은 배우의 미션은 줄거리에 완벽하게 동화되고 잊지 못할 대체 불가의 배역을 연기하는 것이다. 만약 배우가 시나리오의 글의 문제를 제기하기 시작한다면 시작부터 꼬이기 시작한다. 배우가 물론 어떠한 이유로 몇몇의 변경사항을 제시할 수는 있다. 하지만 배우는 전문가이다. 다른 연출가, 감독, 다른 전문직과 다르지 않다. 배우는 아마추어가 아니다.


· 가끔 배우는 불가능한 상황들 혹은 거의 불가능한 것들 - 예로 공룡과 싸우는 것과 같이 상상이 필요한 연기 - 을 연기하도록 요구받을 수 있으며 배우는 그것들에 대해 늘 준비되어야 한다.
· 배역의 상황이 어떻든 간에 배우는 언제나 배역에 충실해야 한다.

 

2. 삶의 주체가 돼라.


직업이 어떻든 간에 그 직업을 ‘잘’ 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그것에 온전히 투자해야 하고 우리의 운명을 손에 쥐고 있어야 한다. Proactif가 되어야 한다. Proactivity는 신조어로 자신의 운명과 삶의 책임을 쥔다는 뜻이다. Proactif 한 사람들은 원인을 환경이나 주변인으로부터 찾지 않는다. 경청하는 법을 배우고, 충고와 비평을 좋게 받아 들어라.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게 말하는 것을 주의 깊게 듣고 늘 자신을 발전시키도록 노력하라.

 

· 현재를 살라. 현재에 집중하고 자신의 삶의 각 순간을 보내라. 미래나 과거에 연연하지 말라. 연연하는 것 말고도 다른 할 일이 많다.

 

 

3. 자세를 주의하리.

 

배우에게 외모 - 얼굴의 외모보다는 전체적으로 보이는 모습 - 는 정말 중요하다. 배우들은 ‘영웅’이고 ‘비상’한 사람이며 평상시 길에서 매일 보는 사람이 아니다. 우리는 모두 평상시의 삶을 다 알고 있다. 하지만 배우들은 관객들에게 꿈을 꾸게 해야 하고, 상상하게 해야 하며 영감을 줘야 한다. 배우가 한 배역을 연기할 때 배우는 맡은 배역에 유연하게 적응해야 하며 변화해야 한다. 자신이 영웅 역이라면 가슴 근육을 키우고 검을 휘둘러라. 만약 자신이 희생자 역이라면 고통에 신음하며 힘껏 바닥에 넘어져라. 어떤 상황에서든 자신의 역할에 적응하라.

 

 

4. 에너지를 전달하라.

 

초보자의 큰 실수 중 하나는 너무 빨리 말한다는 점과 너무 빨리 움직인다는 점이다. 무대나 스크린을 채우기 위해 숨 쉴 여유를 갖고 배역의 몸안으로 들어가라. 자신의 화법과 움직임의 리듬을 늦추도록 노력해보라. 그 이유는 관객들에게 초보자는 늘 빠르기 때문이다. 거울 앞에서 연습하거나 연기 모습을 카메라로 녹화를 해 보라.

 

· 배우 자신이 편안하지 않으면 배우는 틀림없이 말과 움직임이 빨라진다. 집중하라!

 

 

5. 변조하라.


변조는 씬 기능에 따라 바뀐다. 가끔 배우는 상냥하게 말을 한 다음에 바로 소리 지르고 또 속삭여야 한다. 걱정 말아라, 씬들은 나누어져 있고 기술자 - 편집자 - 들이 연결을 할 것이다. 중요한 것은 배우 자신은 늘 100%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다. “너를 사랑해”라는 대사를 “너를 증오해”를 말하는 것처럼 말하지 말아라. 이는 아무런 의미 전달도 안되며 배우를 아마추어 만들 것이다.

 

· 다른 배우들을 관찰하라. 일반 사람들처럼 영화나 연극을 보지 말아라. 배우는 ‘전문가’이다! 배우는 더 깊은 시각을 가져야 한다. 주의 깊게 다른 배우들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배역을 어떻게 소화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분석하라. 그들의 선율과 씬 카메라로 촬영하며 재현해 보라. 만족할 때까지 계속하라.

 

 

6. 지시를 존중하라.


좋은 배우가 되기 위해서 배우는 시나리오에 제공된 지시사항을 잘 지켜야 한다. 배우가 어느 한 부분에서 동의를 하지 못하더라도 배우 자신은 배역을 전문가처럼 소화해야 한다. 배우는 전문가이다! 연출가와 작가들이 영화와 연극의 책임자란 걸 잊지 말아라. 그들은 그들의 정확한 지시사항을 배우에게 전달할 것이다.

 

 

7. 몸을 고정하라.

 

배우는 씬

 촬영할 때 공간 안에서 자신의 움직임과 위치의 주의를 해야 한다. 가끔 배우가 어디에 서있어야 할지 표시가 되어 있기는 하지만 배우는 사전에 현장을 잘 파악하고 시퀀스가 문제없이 촬영되도록 연습을 해야 한다.

 

· 영화를 촬영할 때 배우의 위치는 특별히 중요하다. 연극의 경우 배우들은 영화보다 공간 안에서 더 많은 즉흥성을 갖고 있다.

 

 

8. 카메라를 잊어라.


배우의 주변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카메라맨, 기술자, 제작자, 연출가, 친구들 그리고 친구의 지인들 등. 그러니 배우는 자신의 배역에 200% 집중해야 하며 주변인의 (가끔씩 비꼬는) 지적을 잊어버린 채 배역이 되어야 한다. 몸을 완화시키고 깊게 숨을 쉬고 집중하라.  잘 될 것이다!

 

· 관객이나 스태프들과의 눈 맞춤은 권장하지 않는다. 아래나 위를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영화에서는 이것에 대해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짧은 시간 동안만 배역에 초점이 맞춰지기 때문이다. 그래도 배우는 항상 무슨 일이 일어나든 집중해야 한다.
· 몸을 완화하라. 가끔 몇몇 배우들은 촬영장의 기술자들이나 스태프들과 눈을 맞추기를 겁내 한다. 그건 흔한 일이다. 배우의 일은 다른 사람들의 일과 전혀 다르다. 배우는 영화에서 일어나는 허상의 일들이 진짜인 것처럼 관객이 믿을 수 있게끔 힘을 써야 헌다.


여기까지가 Part. 2이다. 번역이 좀 어색하지만 큰 의미는 전달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아래는 Part. 1과 Part. 3의 링크이다. 다른 파트도 확인해 보면 좋을 것이다.

2021.09.30 - [ACTOR STUDIO] - 좋은 배우 되기. Part. 1/3.

 

좋은 배우 되기. Part. 1/3.

연기 관련 내용을 찾다가 문뜩 외국에서는 배우 교육을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여 인터넷에서 찾다 발견한 자료를 정리해 본다. wikiHow, 위키 하우의 <어떻게 하면 좋은 배우가 될까?> 글 내용을 우

la-modification.tistory.com

2021.09.30 - [ACTOR STUDIO] - 좋은 배우 되기. Part. 3/3.

 

좋은 배우 되기. Part. 3/3.

위티하우의 <어떻게 하면 좋은 배우가 될까?>의 마지막 파트이다. 번역이 좀 부족하지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마지막 파트인 만큼 글 끝자락에 충고와 주의사항이 적혀있다. 이 글이 나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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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키하우의 원문 링크는 아래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포스팅에서는 불문을 참고하였다.

https://fr.wikihow.com/%C3%AAtre-un-bon-acteur-ou-une-bonne-actr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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